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애드센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by 호해 주인장 2022. 9.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겪고 해결했던 애드센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제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하려고 하거나,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나서 블로그에서 광고를 달고 운영하기 위해서 티스토리의 '수익' 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을 진행했었던지라, 컴퓨터로 들어왔을 때 위와 같은 오류를 처음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계속 조회가 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연동 해제를 눌러봐도 연결 해제 실패라는 문구만 보여주고,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었죠.

이미 연동을 했던 상황이라면 수익 밑에 애드센스 관리라는 탭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아무 데이터도 조회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혹시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크롬은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없는 경우에는 그 옆에 퍼즐 모양(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셔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찾아보면 됩니다.


저는 크롬의 애드블락(AdBlock)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제 블로그에서도 그대로 작동시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데이터를 조회하고 블로그 내에서 광고를 설정 및 관리해주기 위해서는 애드블락을 사이트(블로그)에서 일시 중지해야 합니다. 한 번만을 선택하든 항상을 선택하든 상관 없지만 저는 한 번만을 클릭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문제가 해결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꺼주시거나, 끄는 방법을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다른 브라우저를 열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본인 블로그의 광고를 실수로 클릭하여 무효클릭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는 애드블락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수익에 애드 센스 관리 페이지를 들어가야 하는 일이 있을 때만 일시적으로 꺼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들 문제 해결하셨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댓글